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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업 잘하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주제입니다.

영업이란 우리의 삶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생활하는 모든 것이 영업이기 때문이죠.



영업의 포괄적인 말 아래에서 우리는 생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.

음식점, 회사 등등 매출을 올리기 위한 영업.

친구들, 지인들과 잘 어울리는 인간관계 영업.

가족간의 사랑을 나누는 영업.

영업이라고 하면 무언가 얻기 위해서 행하는 인위적인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 

본능에 충실한 것도 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즉,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을 영업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지요.



영업 잘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많은 글이 있습니다. 중복되는 글도 많습니다.

그래서 저는 전체적인 것만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.


1.

영업이라 함은 사람끼리의 유대관계에서 시작합니다.

물론 서로 주고 받는 것으로만 끝날 수 있습니다. 시작은 그렇더라도 끝은 인간관계라는 것입니다.

접대문화? 요즘에도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예전에 비해서 많이 사라졌죠.

접대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.

영업이라는 것이 그만큼 사람 심리에 따라서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입니다.

물론 같은 물건을 팔면 더 싼 쪽을 선택하는 것이 소비자의 당연한 심리입니다.

하지만 가격이 같다면?

사후 서비스, 친밀도 등 종합적인 것을 고려하겠죠.



2.

상대방에 따라서 다가가는 전략을 다르게 설정하셔야 합니다.

그렇다고 나의 일관성을 죽이면 안 됩니다.

이 부분은 사실 경험으로 얻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.

상대방에 따라서 영업스타일을 다르게 해야하는데 영업 일관성을 지켜라.

모순이죠. 하지만 답은 있습니다.

자신만의 기준을 설정하고 그 기준 안에서 영업을 하되 상대방의 갑질이 너무 심하면

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 과감히 영업을 포기하셔도 됩니다.



3.

거래의 지속성은 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키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단발성 거래와 지속적인 거래가 있으며 이는 상대방, 상대 업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단발성이지만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상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.

정말 단발성이 확실하다면 공격적으로 전략을 짜셔도 좋습니다.


크게 세 가지 말씀드렸습니다

영업은 장사, 회사에서 꽃입니다. 꽃을 피우는 것은 많은 공부와 경험입니다.

다들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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